광주시, 2020년도 양성평등기금 사업 공모

- 돌봄 및 건강가정 육성사업 등 4개 분야…18일까지 접수

- 사업당 최대 1천만원 이내 총 6400만원 지원

(여성가족과, 613-2270)


○ 광주광역시는 ‘2020년도 광주광역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 지원사업 분야는 ▲생활 속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 확산 ▲아빠 육아교실 등 돌봄 및 건강가정 육성 사업 ▲여성의 경력개발지원등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여성폭력예방 등 여성의 권익증진 및 생활안전망 사업 등 4개 분야다. 지원 금액은 사업당 최대 1000만원 이내로 총 6400만원이다.


○ 광주시는 사업 규모와 성격에 따라 적합성, 전문성 등을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순에 지원대상과 금액을 최종 선정·발표할 계획이다.


○ 지원자격은 광주시에 소재한 여성관련 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및 비영리 법인으로, 관내 대학에 속한 연구소 등이 해당된다.


○ 이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10일부터 18일까지 광주시 여성가족과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 강영숙 시 여성가족과장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재원을 확보해 양성평등기금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는 건강가정육성을 위해 남성 가사 돌봄과 다문화가정 자녀 성장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