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HOME > 재단소개 > 클린경영 > 고객만족

광주여성재단 고객서비스 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 방문시
      • 고객이 방문시에는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건물입구에 층별안내도를 설치하고 해당 층 사무실 입구에 직원 안내도 및 담당자별 업무를 명기한 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방문한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성실히 응답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시에는 다른 직원이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만약 다른 직원이 처리 불가한 일에 대해서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1일 이내에 일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웃는 모습으로 '어서 오십시오. 저는 ○○ 담당 ○○○ 입니다.' 하고 인사하겠습니다.
      • 임직원들은 신분증을 착용하고 고객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밝은 표정과 명랑한 음성으로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돌아가실 때에는 일어서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전화문의
      • 전화문의는 고객과 최초로 대화하는 얼굴없는 만남임을 깊이 인식하고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받는 즉시 '감사합니다. 광주여성재단 ○○○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문의사항에 대하여 정확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사람에게 바꿔 줄 때에는 ;죄송합니다. 잠시기다려 주십시오. 만약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십시오' 라고 한 후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담당자가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확인 등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고객의 인적사항을 확인 후 1일 이내에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를 끊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한 후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놓겠습니다.
        • 정책연구 문의 : 062. 670. 0524
        • 사업운영 문의 : 062. 670. 0532
        • 경영일반 문의 : 062. 670. 0553
    • 온라인 문의
      • 홈페이지를 통해 본 재단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소개하여 고객이 정보를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험페이지에 질의 응답 코너를 만들어 2일 이내에 회신하고 대처기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화를 통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주말과 공휴일 제외)
        www.gjwf.or.kr > 참여마당 > 상담게시판
      •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견 반영
      • 정기적인 홈페이지 이용실태 및 개선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고객 제안코너를 만들어 고객의 제안사항에 대해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우편 : (501-728)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369번지 (호남동 23-2 ) 대원빌딩 9F 광주여성재단 경영지원실
        • 전화 : 062. 670. 0500
        • 팩스 : 062. 670. 0505
        • 인터넷 : www.gjwf.or.kr → 참여마당 → 자유제안 및 기고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본 재단 직원의 불친절이나 서비스결과에 대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연락받은 즉시 잘못을 시정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질문사항에 대해 즉각 회신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그렇지 못할 경우 조치 소요기간 및 경과를 설명 해드려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에 대한 평가
      •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년 1회 이상 자체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매년 12월 중에 공개하여 서비스개선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여러분께서는 광주여성재단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우리는 정성을 다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겠습니다. 따라서 불친절한 사례나 불만족스러운 일들이 발생할 시에는 그때그때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여성의 발전을 위해 팔요한 정책제안이나 사업제안을 하실 때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사유 등을 구체적으로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된 정책이나 교육, 교류협력 사업의 경우 제안자의 뜻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제안된 사업이 광주여성재단의 목적이나 사업방향과 일치하지 않거나 광주여성재단이 수행할 사업이 아닌 경우도 있으니 이에 대해서는 널리 이해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